한국과 북한,6월25일 73년간 끝나지 않은 전쟁, 전쟁이 일어날 확률은?
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날

한국과 북한,6월25일 73년간 끝나지 않은 전쟁, 전쟁이 일어날 확률은?

by 필링기브 2023. 5. 24.

1950년 6월 25일 남침의 시작

우리 모두에게 사라져가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항상 생각하며 대비를 해야하는 끝나지 않은 전쟁, 남북전쟁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1950년 6월 25일 북한의 침략으로 시작된 한반도 전쟁은 각 나라들이 합세하며 제 3차 세계대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심각했던 전쟁이었습니다. 김일성의 치밀한 전쟁계획과 소련과 중국의 개입으로 더욱 더 발전되어 시작된 전쟁은 침략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서울을 점령해버린 후 부산을 마지막 최종지로 잡고 질주합니다.

 

국제 연합군,유엔의 개입 UN

이 남침에 대해 미국을 중심으로 국제 연합에서 남한을 돕자는 취지로 16개국을 넘은 그 이상의 국가가 국제연합군을 보내왔습니다. 유엔군의 핵심 작전인 인천상륙작전이 1950년 9월 15일 인천의 한 바다에서 시작됩니다. 이 작전은 한국전쟁의 전세를 뒤집는 결정타를 날리며 큰 역활을 해냈습니다. 이 당시 지휘를 한 더글라스 맥아더 사령의 주도로 계획된 작전은 후방을 공격해 포로로 만들며 북진 할 수 있는 기반은 다졌습니다. 이 이후 처음으로 3.8선을 넘어 북진 하게 되었고 메이커 부대로 유명한 제3보병사단, 3사단이라 부르는 백골부대가 처음으로 넘게되며 훗날 이 날은 국군의 날로 선정이됩니다

 

1953년 7월 27일 한반도의 정전협정

3년 1개월간 지속된 전쟁은 삶을 파괴하고 다시 남북으로 분단 되어 통일의 꿈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재밌는 일화는 UN의 압박으로 정전협정에 도움이 된 것은 사실이지만 사실 이승만 대통령은 휴전을 반대했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의 뜻을 빌미로 통일의 꿈을 우리의 손으로 이루고 싶었다,라고 훗날 밝혀집니다. 그 이후 김일성은 정전협정에 서명하며 대한민국도 미국의 압박으로 정전,휴전협정에 서명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 73년이 지났습니다. 우리의 사라지는 역사이자 먼 미래엔 그저 지금의 일제감전기 처럼 실감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나 이 일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으며 꾸준히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